숲노리누리 협동조합을 비롯한 ‘호두가플렉스’ 여행 관계자들은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대처에 최선의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
숲노리누리 협동조합은 ▲전 참가자 마스크 착용 필수 ▲손소독제 제공 ▲가이드라인 표시 ▲가이드와 참가자 모두 무선송수신기 착용 ▲안전거리 유지 등을 진행하고 있다.
업체 관게자는 "코로나19와 함께 살아가는 '위드(With)코로나 시대'에서 우리는 똑같은 일상을 보내면서도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쓰는 것에 더 익숙해지며 물건을 구매할 때도 '항균', '위생', '안전' 글자를 더 관심 있게 보게 됐다."라며 "여행도 마찬가지로 코로나 이전에는 여행을 통해 반복되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자유를 누리는 게 가장 중요했다면 지금은 여행 중에도, 여행을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가서도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것이 여행에서 자유를 만끽하는 것만큼이나 소중해졌다."라고 말했다.
또한 "국내 여행 프로그램 중 안전한 여행으로 지역주민과 참여자 모두에게 만족도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국임업진흥원과 SK임업의 후원을 받은 숲노리누리 협동조합에서 운영하고 있는 ‘호두가(家) 플렉스FLEX!!’ 여행 프로그램은 안전한 여행을 위해 전 참가자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손소독제를 제공하며, 가이드와 참가자 모두 무선송수신기를 착용하여 운영하고 있다.
호두가플렉스의 대표적인 여행 프로그램으로 스마트 건강 트레킹이 있으며, SK임업의 천안 유기농 호두원에서 진행하며 아직까지 일반인에게 공개되지 않았던 히든 플레이스로 유명하다. 이곳에서 스마트인솔을 도입한 과학적인 진단을 통해 트레킹 솔루션을 제시하며 신체 근육을 모두 사용하며 걷는 노르딕 워킹으로 건강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호두가(家) 플렉스FLEX!! 여행 프로그램은 당일여행으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천안 광덕면 지장리 호두원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운영 기간은 2021년 09월까지 매주 주말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숲노리누리협동조합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월간원예(http://www.hortitimes.com)